프린트하기   닫기 www.38.co.kr
2025년 01월 15일 09:20 과천(경기)=조준영|박 기자|기자


공수처 "尹 체포가 목표, 자진출석 고려안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15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 중인 가운데 공수처 관계자가 "윤 대통령의 자진출석은 현 시점에서 고려하지 않는다. 영장 집행이 목적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공수처 관계자는 이날 오전 경기 과천 공수처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 측 변호인들이 '수사팀과 자진출석을 협상 중'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호송차에 태워 공수처로 이동할지도) 원칙적인 부분인데 현장에서 협의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1차 집행 때와 달리 이번엔 적극적으로 집행을 막는 경호처 직원들이 없었고 사실상 물리적 충돌도 없었다"며 "차정현 부장검사 등을 포함한 검사들이 관저동 안으로 들어가 집행 관련한 조율 중인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공수처에 따르면 이날 영장 집행에 투입된 인원은 40여명이다.

경호 관련 사안은 경호처 실무진과 협의 중이라고 전했다. 공수처 관계자는 "대통령경호처 측에서 사전에 협의 요청이 있었다"며 "(공수처 건물에 대한) 폭발물 검색이 필요하다던지, (조사) 관련된 층을 비워야 한다던지 등에 대한 것으로 윤 대통령이 들어오는 입구도 경호처 등과 협의해야 해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체포 이후 조사는 영상녹화조사실에서 이뤄질 예정이고 공수처 검사와 수사관들이 참여할 것"이라며 "1차 때에 비해 질문지도 보강돼 200페이지 넘는 분량이다. (수사팀이) 검찰로부터 공소장들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했다.



과천(경기)=조준영 기자 cho@mt.co.kr 박다영 기자 allzero@mt.co.kr


키워드림론 최대 4배 주식자금 & 고금리 대환상품 한도 오픈! (1644-6960)


[무료운세] 믿어야 돼 말아야 돼? 종목매수전에 믿고보는 "오늘의 운세"






[파워 인터뷰]





매수전에 점 부터 보고 가실께요 -> 오늘의 운세 [복채무료]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린트하기   닫기 www.38.co.kr